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움직이는 운동은 간단하지만 효과 좋은 동작으로써 코어 및 복부 근육을 강화하고, 하체의 군살 제거 및 탄력 증가에 도움이 되는데요. 비만을 예방할 수 있으며, 혈액순환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바닥에 누워서 다리만 움직여도 생기는 효과를 확인하세요.
누워서 다리만 움직여도 생기는 하복부의 변화
사이드 레그레이즈
오른쪽 팔뚝을 매트에 대고 옆으로 눕습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는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면서 사이드 레그레이즈 동작을 진행하세요. 30초 운동합니다. 이번에는 왼쪽 팔뚝을 매트에 대고 옆으로 누워서 오른쪽 다리로 동일하게 30초 운동합니다.
바이시클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고, 손바닥을 바닥에 지탱합니다. 그리고 다리는 공중으로 띄우세요. 자전거의 페달을 밟는 것처럼 휘저으면 되는데요. 운동 중에는 발이 바닥에 닿지 않도록 합니다. 1분 동안 바이시클 동작을 진행하세요.
다리 교차하기
매트에 누워서 등은 바닥에 고정하세요. 손은 머리 뒤로 보내줍니다. 그리고 다리는 공중으로 띄우고, 발끝을 뻗어줍니다. 발을 옆으로 벌렸다가 오므리면서 다리는 교차하세요. 높이를 조절하면서 운동합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레그레이즈
매트에 누운 상태로 손은 골반 아래로 위치하세요. 그리고 발끝은 당겨주고, 무릎을 펴줍니다. 그런 다음 천천히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면서 레그레이즈 동작을 반복합니다. 1분 동안 운동하고, 복부에 힘을 주면서 자세를 유지합니다.
리버스 크런치
매트에 누워서 시작합니다. 발은 바닥과 90도 각도로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발끝을 뻗어주세요. 그리고 다리는 공중으로 들면서 바닥에서 허리와 등을 떨어뜨렸다가 내려옵니다. 1분 동안 리버스 크런치 동작을 진행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