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일리 운동

스쿼트만큼 효과 좋은 동작! 하루 5분 루틴

by 텐바디-

스쿼트를 대신하여 선택할 수 있는 동작으로써 하루 5분 루틴으로 구성하여 운동을 반복할 수 있는데요. 하체를 탄력 있게 바꿀 수 있으며, 불필요한 군살을 제거하고, 몸매 비율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체 비만을 예방하거나 셀룰라이트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스쿼트만큼 효과 좋은 동작! 하루 5분 루틴

테이블탑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고, 다리는 펴주세요. 그리고 손과 발을 바닥으로 밀면서 몸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몸 전체를 테이블 모양으로 만드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고, 왼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립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팔꿈치 플랭크킥

매트에 팔뚝을 대고 엎드립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고,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세요. 플랭크 자세를 유지하면서 킥 동작을 진행합니다. 1분 동안 다리를 번갈아 들어주세요.

 

 

 

브릿지 변형

매트에 누운 상태로 손을 머리 뒤로 보냅니다. 그리고 무릎을 세우세요. 그런 다음 엉덩이를 들었다가 내리면서 브릿지 업다운 동작을 진행하세요. 무릎에서 어깨까지 사선을 만든다는 생각으로 반복합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덩키킥

매트에 무릎을 대고 엎드려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습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천천히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30초 진행하세요. 이번에는 왼쪽 다리를 뒤로 뻗은 상태로 30초 반복합니다.

 

 

 

사이드 레그레이즈

오른쪽 측면을 매트에 대고 옆으로 눕습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면서 사이드 레그레이즈 동작을 30초 진행합니다. 이번에는 왼쪽 측면을 매트에 대고 옆으로 누워서 오른쪽 다리를 드는 동작으로 30초 운동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