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에 하는 운동은 하루의 뭉친 근육을 풀어주면서 몸을 부드럽게 만들 필요가 있는데요. 스트레칭을 진행하면서 순환을 촉진하고, 불균형한 자세를 바르게 교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 범위를 확보하고, 신체의 조기 노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저녁마다 이 동작으로 5분 동안 참으면 생기는 일
1. 다운도그 변형
매트에 엎드려서 엉덩이를 높이 들어줍니다. 다운도그 자세에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자세를 버티면서 운동하면 되는데요.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무릎을 구부려서 스트레칭을 강화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2. 다리 들기
매트에 누운 상태로 상체는 뜨지 않도록 고정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천천히 들었다가 오른쪽 다리를 들어줍니다. 1분 동안 다리를 들고 버티는 동작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무릎을 구부렸다가 펴면서 1분간 운동합니다.
3. 스위밍
배를 대고 매트에 엎드려서 손을 앞으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왼팔을 드는 동시에 오른발을 들었다가 오른팔을 드는 동시에 왼발을 들어줍니다. 수영을 하는 것처럼 팔과 다리를 번갈아 움직이세요. 1분 동안 진행합니다.
4. 브릿지 변형
매트에 눕고, 다리에는 밴드를 착용하세요. 그리고 무릎을 세우고, 엉덩이를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듭니다. 손은 가슴 앞에서 잡아주세요. 그런 다음 다리를 벌렸다가 오므리면서 1분 동안 운동하세요.
5. 팔꿈치 플랭크
매트에 엎드린 상태로 팔꿈치를 구부리고, 팔뚝으로 몸을 지탱합니다. 그리고 시선은 바닥을 바라보면서 최대한 버티면 되는데요. 어깨와 팔꿈치의 라인을 동일하게 맞추고, 1분 동안 버티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