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씩 엉덩이를 지속적으로 움직이면서 운동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요. 엉덩이의 탄력을 키우는 동시에 체형을 매력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또한, 전반적인 하체 라인을 개선하거나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전신 운동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하루 5분씩 엉덩이를 움직였더니 생기는 효과
1. 스쿼트
다리 사이에 밴드를 착용하여 운동 효과를 높이세요. 어깨너비보다 넓게 다리를 벌리고 바닥에 서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스쿼트 동작을 진행하고, 일어서면서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2. 덩키킥
허벅지 사이에 탄력 밴드를 끼우고, 무릎을 대고 바닥에 엎드립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킥 동작을 진행합니다. 30초 운동 후,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는 동작으로 30초 운동하세요.
3. 힙쓰러스트
벤치나 소파에 등을 대고 눕습니다. 그리고 손은 머리 뒤로 옮기세요. 그런 다음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드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엉덩이의 힘으로 움직인다고 생각하면서 1분 동안 진행합니다.
4. 브릿지 변형
짐볼이나 소파 혹은 침대에 다리를 올리고 바닥에 누워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들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들고,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되는데요. 브릿지 업다운 동작을 1분 동안 반복합니다.
5. 플랭크킥
매트에 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려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고,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다리를 번갈아 들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