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앞에 앉아서 하루 종일 생활하면, 하체의 혈액순환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다리가 붓거나 근육이 약해질 수 있으며, 피로가 쌓일 수 있는데요. 하루를 마무리하기 전 하체를 충분히 풀어줄 수 있는 운동을 통해 하체 비만을 예방하고, 붓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몸의 붓기를 제거하는 운동은?
다리 당기기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팔을 바닥으로 누르면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그리고 무릎을 최대한 당겼다가 완전히 펴주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복부에 힘을 주고 누르면서 다리를 1분 동안 움직입니다.
플랭크 & 다리 당기기
매트에 엎드린 상태로 시작하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팔꿈치로 당겼다가 되돌리고, 왼쪽 다리를 팔꿈치로 당겼다가 되돌립니다. 플랭크 자세는 흐트러짐 없이 유지하고, 다리를 번갈아 당기면서 1분 동안 운동하세요.
다운도그 & 로우 런지
매트에 엎드려서 다운도그 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뻗으면서 자세를 낮춰서 로우 런지 자세로 전환합니다. 상체를 세우고, 머리를 뒤로 젖히면서 스트레칭을 강화하세요. 30초 운동 후, 반대편 다리로 30초 진행합니다.
다운도그 & 비둘기
매트에 엎드려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고 다운도그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당기면서 상체를 일으켜서 비둘기 자세로 연결하세요. 상체는 뒤로 젖히고, 스트레칭을 강화합니다. 다리를 바꿔가며 1분간 진행하세요.
트라이앵글
바닥에 서서 다리를 넓게 벌리세요. 그리고 오른쪽 발목을 틀어줍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오른쪽으로 숙이면서 오른손을 바닥으로 내리고, 왼손을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시선은 왼손 끝을 향하세요. 좌우로 움직이면서 1분간 운동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