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일리 운동

신체 노화 막아주는 5분 하체 운동

by 텐바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진행되는 신체 노화를 예방하고, 신체 나이를 젊게 만들기 위해서는 근육량을 지킬 수 있는 하체 운동을 꾸준하게 반복할 필요가 있는데요. 탄력 잃고 처진 살을 탄탄하게 만들 수 있으며, 체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신체 노화 막아주는 5분 하체 운동을 확인하세요.

 

 

 

신체 노화 막아주는 5분 하체 운동

스쿼트 

매트에 서서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립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리면서 스쿼트 자세를 만드세요. 이때 손은 가슴 앞에서 모아서 잡고, 자세를 유지하면서 2~3초 버텼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사이드 레그레이즈 

다리 사이에 밴드를 착용하고, 매트에 옆으로 누워서 시작합니다. 왼쪽 측면을 매트에 붙이세요. 그리고 왼손으로는 머리를 지탱하고, 오른손은 바닥에 붙입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30초 진행합니다. 자세를 바꿔서 왼쪽 다리를 드는 동작을 30초 진행하세요.

 

 

 

런지 

매트에 서서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내딛습니다. 그리고 자세를 유지한 상태에서 무릎을 구부리세요. 런지 동작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이때 손은 가슴 앞에서 모았다가 무릎을 펴면서 내려줍니다. 30초 운동 후, 반대편 다리를 앞으로 뻗고, 30초 반복합니다.

 

 

 

팔꿈치 플랭크킥 

매트에 엎드린 상태에서 팔뚝으로 몸을 지탱하는 팔꿈치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어깨와 팔꿈치 라인을 직선으로 맞춥니다.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고,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립니다. 팔꿈치 플랭크 자세에서 킥 동작을 1분간 진행하세요.

 

 

 

다리 들기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손을 턱 아래에 위치합니다. 그리고 다리 사이를 충분히 벌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진행하세요. 천천히 들었다가 내려주면서 엉덩이를 자극합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