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만으로도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하체를 스트레칭하는 동시에 혈액순환을 촉진할 수 있으며, 하체 비만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복부를 자극하며, 복근을 단련하거나 코어를 강화할 수 있는데요. 5가지 동작을 소개합니다.
혈액순환 촉진하는 맨몸 운동은?
레그레이즈
매트에 등을 대고 완전히 누우세요.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허리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하고, 다리 사이가 벌어지지 않도록 합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발끝 터치하기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손을 머리 옆으로 옮기세요. 그리고 다리를 들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립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내리면서 발끝을 터치하고 돌아오고, 왼쪽 다리를 내리면서 터치하고 돌아옵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다리 당기기
매트에 눕고, 팔뚝으로 몸을 지탱하면서 상체를 일으킵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왼쪽 다리를 당겼다가 내리면서 오른쪽 다리를 드는 동작으로 연결하면 되는데요. 복부에 힘을 주고, 다리를 1분 동안 번갈아 움직이세요.
다리 교차하기
매트에 누운 후, 손을 골반 아래로 가져갑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그런 다음 다리를 벌렸다가 오므리면서 서로 교차하면 되는데요. 교차하는 위치를 바꿔가면서 1분 동안 운동합니다.
리버스 크런치
매트에 누워서 손을 골반 아래로 위치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당기면서 바닥과 90도 각도로 높이 들어주세요. 이때 엉덩이에서부터 등까지 바닥에서 최대한 들었다가 내려주세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