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쿼트 동작을 대신하여 자세를 유지하고 버티는 동작을 통해 엉덩이 근육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하체의 처진 살을 탄력 있게 만들고, 볼륨감을 살릴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칭 효과와 함께 코어 근육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5가지 동작을 소개합니다.
스쿼트 말고 이 동작으로 1분씩 버티면 생기는 일
1. 리버스 플랭크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다리를 뻗고, 엉덩이를 들어서 리버스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팔꿈치를 펴고, 몸 전체를 곧게 뻗어줍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티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2. 다리 움직이기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그런 다음 다리를 벌렸다가 오므리는 동작을 추가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운동하세요.
3. 체어 변형
바닥에 서서 왼쪽 다리를 오른쪽 다리 위에 걸칩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자세를 낮추세요. 동시에 손을 가슴 앞으로 모아줍니다. 자세를 유지하면서 30초 버티세요. 다리 위치를 바꾸고, 30초 버팁니다.
4. 힙쓰러스트
소파나 벤치에 등을 대고 눕습니다. 골반에는 아령이나 바 같은 무게를 추가할 수 있는 도구를 두세요. 그리고 손으로 잡아줍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내렸다가 들면서 운동을 반복하세요. 1분 동안 진행합니다.
5. 브릿지 업다운
바닥에 누운 상태로 무릎을 세웁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드세요. 이때 어깨부터 무릎까지 사선으로 유지합니다. 천천히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업다운 동작을 반복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