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일리 운동

달리기 대신 이것을 반복만 해도 놀라운 효과가 나타납니다

by 텐바디-

미세먼지나 날씨, 자외선 등의 영향으로 실외에서 운동하기 힘들다면, 실내에서 효과적으로 운동할 수 있는데요. 달리기나 조깅 등을 대체하여 유산소 운동 효과와 함께 근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5가지 전신 운동을 소개합니다. 짧은 시간 내에 빠르게 반복하면서 칼로리를 태우고, 체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달리기 대신 이것을 반복만 해도 놀라운 효과가 나타납니다

스쿼트 변형

어깨너비보다 넓게 다리를 벌리고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스쿼트 동작 후, 일어서면서 점프 동작과 함께 다리를 모았다가 다시 점프하여 다리를 벌리고 스쿼트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1분 동안 진행하고, 시선은 정면을 바라봅니다.

 

 

 

플랭크 점프

플랭크 기본자세로 매트에 엎드리세요. 그리고 점프 동작과 함께 다리를 벌렸다가 점프 동작과 함께 다리를 모아줍니다. 플랭크 점프 운동을 1분 동안 반복하고, 시선은 바닥을 응시하며, 팔꿈치는 편 상태를 유지합니다.

 

 

 

마운틴 클라이머

매트에 엎드려서 플랭크 자세로 준비하세요. 그리고 오른쪽 무릎을 당겼다가 되돌리면서 왼쪽 무릎을 빠르게 당겨주면 되는데요. 무릎을 번갈아 당기는 속도를 조절하고, 심박수를 높이면서 1분 동안 운동하세요.

 

 

 

플랭크 & 사이드 플랭크

플랭크 동작과 사이드 플랭크 동작을 번갈아 진행하면서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플랭크 자세에서 한손으로 버티면서 사이드 플랭크로 연결합니다.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오고, 반대편 방향으로 반복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버피

바닥에 서서 상체를 앞으로 숙이고, 손을 바닥에 지탱합니다. 다리를 점프하여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다시 다리를 점프하여 당기고, 몸을 일으키면서 점프 동작을 추가합니다. 착지하면서 반복하세요. 1분간 진행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