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일리 운동

달리기 대신 집에서 이 동작만 했더니 생기는 변화

by 텐바디-

바쁜 스케줄이나 날씨 때문에 달리기 운동이 부담스럽다면, 집에서 할 수 있는 몇 가지 동작을 선택하여 칼로리를 태우거나 근력을 기를 수 있는데요. 체력 증진 및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신체의 핵심 코어 근육을 바탕으로 몸매를 탄력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달리기 대신 집에서 이 동작만 했더니 생기는 변화

스케이트 런지

바닥에 서서 시작하세요. 왼발을 왼쪽으로 점프하면서 오른발을 왼발 뒤로 보냅니다. 이번에는 오른발을 오른쪽으로 점프하면서 왼발을 오른발 뒤로 보내세요. 스케이트를 타는 것처럼 좌우로 움직이면 되는데요. 1분 동안 반복하고, 손은 자연스럽게 앞뒤로 움직입니다.

 

 

버피

바닥에 서서 점프 동작과 함께 손을 머리 위로 뻗습니다. 그리고 착지하면서 손을 바닥에 짚고, 점프하여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점프하여 발을 당기고,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서 계속 반복합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플랭크 변형

매트에 플랭크 기본자세롤 엎드립니다. 그리고 왼손을 바닥에 지탱하면서 오른손을 공중으로 뻗어서 사이드 플랭크 자세로 전환하세요.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오른손을 바닥에 지탱하면서 왼손을 공중으로 뻗어줍니다. 2가지 동작을 1분간 반복하세요.

 

 

바이시클 변형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상체를 일으키면서 팔을 앞으로 뻗습니다. 그리고 다리는 공중으로 띄우세요. 그런 다음 자전거를 타는 것처럼 다리는 휘저으면 되는데요. 자세를 유지하면서 1분 동안 운동합니다. 근력이 부족하면, 등을 바닥에 고정하고 운동하세요.

 

 

스쿼트 변형

다리 사이에 밴드를 착용하고, 바닥에 서서 시작하세요. 손은 가슴 앞으로 모아줍니다. 그리고 무릎을 살짝 구부립니다. 그런 다음 오른발을 뒤로 뻗어서 발끝을 터치하고 돌아오고, 왼발을 뒤로 뻗어서 발끝을 터치하고 돌아옵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