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체에 비해 유독 하체 근육이 빈약하다면, 엉덩이를 움직이는 운동을 통해 약해진 근육을 강화할 필요가 있는데요. 하체 운동에 중점을 둔 동작으로 체형을 개선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민첩성을 향상시키거나 운동 능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노폐물을 배출하고, 지방을 분해할 수 있습니다.
매일 1분씩 엉덩이를 움직이면 생기는 효과
런지
매트에 서서 왼발을 앞으로 뻗습니다. 그리고 무릎을 90도로 구부리면서 런지 동작을 진행하세요. 상체는 꼿꼿하게 펴고, 시선은 정면을 응시합니다. 30초 운동 후, 오른발을 앞으로 뻗은 상태를 유지하고, 30초 반복하세요.
T 밸런스 변형
의자나 소파에 손을 대고 상체를 숙이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은 후, 무릎을 구부려서 발바닥을 공중으로 향합니다. 30초 운동 후, 다리를 바꿔서 30초 진행하세요. 다리를 펴서 동일하게 반복합니다.
브릿지 업다운
다리 사이에 밴드를 끼우고, 매트에 누워서 무릎을 세웁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들면서 다리를 벌렸다가 모으는 동작을 추가합니다. 업다운 동작을 1분간 반복하면서 다리를 움직이세요.
덩키킥
발목에 밴드를 끼우고 네발기기 자세로 엎드립니다. 그리고 팔꿈치를 펴고, 시선은 바닥을 향하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킥 동작을 30초 진행합니다. 이번에는 왼쪽 다리로 동일하게 30초 반복하세요.
스쿼트 변형
손에 아령을 들고 바닥에 서서 다리를 넓게 벌려줍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엉덩이를 내렸다가 들어주세요. 팔꿈치를 펴고, 아령을 바닥으로 내려줍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