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일리 운동

이걸 5분씩 매일 반복했더니 복근에 생기는 변화

by 텐바디-

복부에 자리하는 모든 근육을 타깃으로 운동을 반복하면, 효과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러 동작을 섞어서 루틴으로 구성하면, 선명한 복근과 함께 핵심 근육을 단련할 수 있습니다. 아래 5가지 동작을 1분씩 진행하고, 운동 전후에는 몸을 충분히 풀어줄 수 있는 스트레칭을 추가합니다.

 

 

 

이걸 5분씩 매일 반복했더니 복근에 생기는 변화

크런치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고, 무릎을 구부립니다. 그리고 다리를 서로 교차하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일으켜서 복부를 압박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손은 머리 뒤로 보내서 잡으세요. 1분간 크런치 동작을 진행합니다.

 

 

 

V업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후, 상체를 뒤로 젖히면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그리고 손은 복부 앞에서 잡아주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오른쪽으로 틀었다가 돌아오고, 왼쪽으로 틀었다가 돌아옵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플랭크 변형

매트에 플랭크 자세로 엎드려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플랭크 자세를 유지하면서 왼팔을 앞으로 뻗었다가 돌아오고, 오른팔을 앞으로 뻗었다가 돌아옵니다. 한 손으로 버티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바이시클 변형

매트에 누운 후, 상체를 일으키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복부에 힘을 주고 자세를 유지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번갈아 움직이면 되는데요. 자전거를 타는 것처럼 번갈아 휘젓습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레그레이즈 변형

매트에 누워서 다리 사이에 짐볼을 넣습니다. 그리고 손은 바닥으로 누르면서 지탱하세요. 그런 다음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천천히 내려줍니다. 복부에 힘을 주면서 1분 동안 레그레이즈 동작을 진행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