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일리 운동

오늘은 무슨 운동? 전신 운동 5가지

by 텐바디-

운동을 꾸준하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부터 시작하는 것이 효과적인데요.집에서 맨몸으로 할 수 있는 동작으로 루틴을 구성하여 틈틈이 반복할 수 있습니다. 여러 동작을 섞어서 다양한 부위를 자극할 수 있으며, 군살을 제거하고, 근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전신 운동 5가지를 확인하세요.

 

 

 

오늘은 무슨 운동? 전신 운동 5가지

플랭크 점프 

매트에 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리세요. 그리고 점프 동작과 함께 다리를 손목 방향으로 당겨줍니다. 다시 점프와 함께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다리를 움직이면 되는데요. 복부에 힘을 주면서 허리를 보호합니다.

 

 

 

스쿼트 변형 

다리를 넓게 벌리고 바닥에 서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앉았다가 일어서면서 오른쪽 다리를 뒤로 접었다가 돌아옵니다. 다시 스쿼트를 진행한 후, 일어서면서 왼쪽 다리를 뒤로 접으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런지 변형 

다리를 모으고 선 상태에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런지 동작을 진행하고, 앞으로 당기면서 무릎을 올려주세요. 30초 동안 진행 후, 왼쪽 다리를 뒤로 뻗었다가 당기는 동작으로 30초 진행합니다.

 

 

 

플랭크 변형 

플랭크 자세로 엎드려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오른손으로 버티면서 왼손을 공중으로 뻗어서 사이드 플랭크 자세를 만들었다가 돌아옵니다. 그런 다음 왼손으로 버티면서 오른손을 공중으로 뻗었다가 돌아오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돌고래 

매트에 엎드린 상태에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팔뚝으로 몸을 지탱합니다. 엉덩이는 공중으로 높이 들어서 자세를 만드세요. 무릎은 펴고, 발꿈치는 가능한 범위까지 낮춥니다. 1분 동안 자세를 유지하면서 버티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