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워서 엉덩이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통해 전신을 스트레칭하고, 엉덩이와 척추를 포함한 주요 근육을 단련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지친 다리에 활력을 더하며, 피로를 풀어줄 수 있습니다. 또한, 요통을 완화할 수 있으며, 소화력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하루 100개를 목표로 여러 동작을 나눠서 1분씩 운동하세요.
매일 100번 엉덩이를 이렇게 들면 생기는 효과
1. 브릿지
다리 사이에 밴드를 착용하여 매트에 눕습니다. 그리고 무릎을 세우고, 발을 바닥에 고정하세요. 그런 다음 다리를 넓게 벌려서 허벅지 안쪽을 자극합니다. 엉덩이를 들었다가 내리면서 업다운 동작을 1분 동안 진행하세요.
2. 브릿지 & 다리 걸치기
매트에 누운 후, 무릎을 세웁니다. 왼쪽 다리를 오른쪽 다리 위에 걸치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들었다가 내리면서 업다운 동작을 30초 진행합니다. 이번에는 오른쪽 다리를 왼쪽 다리 위에 걸친 상태에서 업다운 동작을 30초 반복합니다.
3. 브릿지킥
한쪽 다리를 뻗은 상태에서 업다운 동작을 이어갈 수 있는데요. 누운 상태에서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뻗습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드세요. 30초 운동 후, 반대편 다리를 앞으로 뻗고, 30초 진행합니다.
4. 브릿지 변형
짐볼이나 도구 위에 다리를 올리고 눕습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드세요. 이때 다리를 벌렸다가 오므리는 동작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1분 동안 업다운 동작을 반복하면서 운동하세요.
5. 브릿지킥 변형
다리를 든 상태에서 브릿지 동작을 반복할 수 있는데요. 바닥과 90도 각도로 최대한 높게 들어줍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들었다가 내리세요. 30초 운동 후, 반대편 다리를 높게 들고, 30초 동안 반복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