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일리 운동

스쿼트 대신 이 동작을 했더니 생기는 엉덩이의 변화

by 텐바디-

스쿼트 동작을 대신하여 엉덩이의 처진 살을 끌어올리고, 볼륨감을 키울 수 있는 운동인데요. 신체에 탄력을 더하면서 전반적인 체형을 매력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량을 늘리거나 유지할 수 있으며, 몸을 안정적으로 지탱할 수 있는데요. 5가지 동작을 소개합니다.

 

 

 

스쿼트 대신 이 동작을 했더니 생기는 엉덩이의 변화

1. 다리 들기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로 준비하세요. 팔은 팔꿈치를 구부려서 턱밑으로 가져옵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그런 다음 왼발을 들었다가 내리면서 오른발을 들어줍니다. 다리를 번갈아 빠르게 움직이세요. 1분 동안 진행하고, 운동 중에는 발이 바닥에 닿지 않도록 합니다.

 

 

 

2. T 밸런스 변형 

매트에 다리를 모으고 서서 시작합니다. 왼쪽 무릎을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면서 뒤로 뻗어주세요. 이때 몸을 T자 모양으로 만들었다가 돌아옵니다. 30초 운동 후, 오른쪽 무릎을 들었다가 뒤로 뻗는 동작으로 30초 반복합니다.

 

 

 

3. 힙쓰러스트 

소파나 벤치에 등을 대고 눕습니다. 손에는 아령과 같은 무게를 추가할 수 있는 도구를 들고, 골반 위에 올려줍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드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엉덩이의 움직임에 집중하고, 1분 동안 운동합니다.

 

 

 

4. 리버스 런지 

다리를 모으고 매트에 선 상태에서 다리를 대각선 방향으로 뒤로 뻗어주세요. 왼쪽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런지 동작을 진행하고 돌아옵니다. 이번에는 오른쪽 다리로 반복하세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5. 사이드 레그레이즈 

매트에 오른쪽 팔뚝을 대고 옆으로 누워서 자세를 잡습니다. 왼손은 바닥을 지탱하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면서 레그레이즈 동작을 30초 진행하세요. 이번에는 왼쪽 팔뚝을 대고 옆으로 누워서 오른쪽 다리를 움직이는 동작으로 30초 반복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