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의 움직임만으로도 엉덩이를 포함한 하체 라인을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는데요. 처진 살을 탄력 넘치게 올리고, 군살을 제거하거나 체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절의 운동 범위를 개선할 수 있으며,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매일 5분만 다리를 들었더니 생기는 놀라운 효과
1. 사이드 레그리에즈
발목 사이에 밴드를 착용하고, 왼쪽 팔뚝을 대고 옆으로 눕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30초 진행하세요. 이번에는 오른쪽 팔뚝을 대고 옆으로 누워서 왼쪽 다리를 드는 동작으로 30초 반복합니다.
2. 발꿈치 들기
어깨너비로 다리를 벌리고 벽 앞에 서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발꿈치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중심을 잡기 어렵다면, 손으로 벽을 잡거나 도구를 잡고 버티세요. 1분 동안 반복하세요.
3. 사이드킥
매트에 네발기기 자세로 엎드려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 방향으로 드는 사이드킥 동작을 30초 진행하세요.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왼쪽으로 드는 방법으로 30초 반복합니다.
4. 다운도그 변형
매트에 엎드린 상태로 엉덩이를 들고, 상체를 바닥으로 내립니다. 그리고 자세를 유지하면서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뻗으세요. 발끝에서 손끝까지 라인을 맞추고 버팁니다. 30초 운동 후, 반대편 다리로 30초 진행하세요.
5. 덩키킥
매트에 손바닥과 무릎을 대고 엎드리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었다가 당기는 동작을 30초 진행합니다. 이번에는 왼쪽 다리로 동일하게 뒤로 뻗었다가 당기면서 30초 운동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