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일리 운동

찌뿌둥한 몸 가볍게 만드는 아침 스트레칭

by 텐바디-

아침에 일어나서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하루를 시작하면, 활력을 증진할 수 있으며, 신체의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자는 동안 굳어진 몸을 부드럽게 이완시키며, 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 컨디션을 최상으로 유지하도록 돕는데요. 찌뿌둥한 몸 가볍게 만드는 스트레칭 운동을 소개합니다.

 

 

 

찌뿌둥한 몸 가볍게 만드는 아침 스트레칭

차일드 

매트에 무릎을 꿇고 앉아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손을 앞으로 뻗으면서 상체를 늘여주면 되는데요. 엉덩이가 발꿈치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하고, 이마는 바닥에 붙이도록 합니다. 몸을 최대한 스트레칭하면서 1분 동안 운동하세요.

 

 

 

다운도그 & 코브라 

매트에 서서 시작하며, 상체를 앞으로 숙여서 다운도그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허리를 바닥으로 내리면서 코브라 자세로 전환하세요. 2가지 동작을 1분간 진행하면 되는데요. 호흡을 유지하고, 천천히 운동합니다.

 

 

 

로우 런지 

매트에 다리를 모으고 선 상태에서 왼쪽 다리를 앞으로 쭉 뻗어주세요.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자세를 낮춥니다. 상체는 꼿꼿하게 세우고, 손은 머리 위로 뻗어주세요. 30초 버틴 후, 다리 위치를 바꿔서 30초 반복하세요.

 

 

 

트라이앵글 

바닥에 서서 다리를 넓게 벌리세요. 그리고 오른쪽 발목을 틀어줍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오른쪽으로 숙이면서 오른손을 바닥으로 내리고, 왼손을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시선은 왼손 끝을 향하세요. 좌우로 움직이면서 1분간 운동합니다.

 

 

 

버드독 변형 

매트에 네발기기 자세로 엎드립니다. 그리고 오른손을 앞으로, 왼쪽 다리를 뒤로 뻗습니다. 그런 다음 무릎을 구부리고, 오른손을 뒤로 보내서 잡아주세요. 30초 운동 후, 반대편 팔과 다리로 30초 반복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