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가 진행되면서 근육이 감소하면, 신체 능력이 떨어지고,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겪으며, 부상의 위험이 크기 때문에 근육의 감소를 막기 위해서 근력 운동과 함께 충분한 단백질을 보충해야 하는데요.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몇 가지 운동을 통해서 똥배 대신 근육을 만들 수 있습니다.
40대부터 이 방법으로 운동하세요! 똥배 대신 근육 생겨요
바이시클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상체는 안정적으로 바닥에 고정하세요. 그리고 다리는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그런 다음 자전거를 타는 것처럼 다리는 휘저으면 되는데요. 왼발을 당겼다가 뻗으면서 오른발을 당겨줍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스쿼트
어깨너비보다 넓게 다리는 벌리고 서서 손은 가슴 앞에서 잡습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스쿼트 동작을 진행하세요. 이때 자세를 유지하고 최대한 버텼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의자에 앉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1분간 운동하세요.
크런치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는 소파나 짐볼 위에 올립니다. 그리고 손은 머리 옆으로 이동하세요. 그런 다음 복부에 자극이 느껴지는 정도로만 상체를 일으켰다가 내리면 되는데요. 1분 동안 크런치 동작을 진행합니다.
다리 교차하기
매트에 누운 상태로 팔을 바닥에 붙입니다. 그리고 다리는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그런 다음 다리를 옆으로 벌렸다가 오므리면서 교차하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복부에 힘을 주면서 진행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팔꿈치 플랭크
매트에 팔뚝을 대고 엎드려서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시선은 바닥을 응시하세요. 엉덩이를 들고, 몸을 전체적으로 곧게 뻗은 상태를 유지합니다. 어깨에서 팔꿈치로 내려오는 라인을 직선으로 유지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