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분의 조깅보다 집에서 하는 5분 맨몸 운동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별다른 도구 없이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칼로리를 소모하여 체지방을 컷팅하고, 몸매에 탄력을 더할 수 있는데요. 특히 하체의 군살을 제거하고, 볼륨을 키울 수 있습니다.
30분 조깅 대신 집에서 이것을 했더니 나타나는 신체 변화
사이드 레그레이즈
왼쪽 팔뚝을 매트에 대고 옆으로 누워서 시작하세요. 오른손은 매트에 붙입니다. 그리고 오른발을 공중으로 들면서 사이드 레그레이즈 동작을 30초 진행합니다. 이번에는 오른쪽 팔뚝을 매트에 대고 옆으로 누워서 왼발을 드는 동작으로 30초 진행합니다.
다리 들기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려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한 상태에서 발을 벌렸다가 오므리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최대한 버텼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다리 교차하기
바닥에 서서 어깨너비로 발을 벌립니다. 그리고 점프 동작과 함께 왼발을 앞으로 뻗고, 오른발을 뒤로 뻗습니다. 그런 다음 점프와 함께 왼발을 뒤로 뻗고, 오른발을 앞으로 뻗으세요. 팔은 자연스럽게 앞뒤로 움직입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스케이트 런지
바닥에 서서 왼발을 왼쪽으로 점프하면서 오른발을 왼발 뒤쪽으로 보냅니다. 이때 오른손은 앞으로 보내고, 왼손을 뒤로 보냅니다. 이번에는 오른발을 오른쪽으로 점프하면서 왼발을 오른발을 뒤쪽으로 보내세요. 스케이트 런지 동작을 1분간 반복합니다.
브릿지 변형
매트에 누운 상태로 무릎을 세우고, 발을 붙입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들어서 브릿지 자세로 전환하세요. 이때 발꿈치를 들어서 버티는 동작을 이어가면 되는데요. 몸을 사선으로 만든다는 생각으로 운동합니다. 1분 동안 버티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