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일리 운동

매일 이렇게 1분 동안 버티면 나타나는 신체 변화

by 텐바디-

자세를 유지하고 버티거나 움직이는 동작을 통해 신체의 핵심 근육인 코어를 강화할 수 있는데요. 전신을 튼튼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되며, 순환을 촉진하고, 활력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구부정한 자세를 바르게 교정하고,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5가지 동작을 소개합니다.

 

 

 

매일 이렇게 1분 동안 버티면 나타나는 신체 변화

다운도그 & 코브라

매트에 엎드린 상태로 엉덩이를 공중으로 높이 드는 다운도그 자세로 연결합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리면서 상체를 일으키고, 코브라 자세로 전환하세요. 골반을 바닥에 최대한 가깝게 붙이면서 스트레칭합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팔꿈치 플랭크 변형

매트에 엎드린 상태로 팔꿈치를 구부리고, 팔뚝으로 몸을 지탱하면서 자세를 유지합니다.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버티다가 팔꿈치를 펴서 플랭크 기본자세로 돌아오세요. 2가지 자세를 번갈아 진행하면서 1분간 버팁니다.

 

 

 

슈퍼맨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려서 팔을 앞으로 뻗고, 팔 모양을 W자로 만드세요. 그리고 다리는 충분히 벌려줍니다. 그런 다음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공중으로 들어서 자세를 유지하였다가 내려오면 되는데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브릿지 변형

짐볼을 활용하여 브릿지 효과를 높이세요. 짐볼 위에 다리를 올리고, 매트에 누워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들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들었다가 천천히 돌아옵니다. 1분 동안 업다운 동작을 진행하세요. 팔은 바닥에 고정합니다.

 

 

 

사이드 팔꿈치 플랭크

매트에 오른쪽 팔뚝을 대고 옆으로 눕습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들어서 사이드 팔꿈치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왼손은 옆구리에 가져갑니다. 30초 동안 버티고, 자세를 바꿔서 왼쪽 팔뚝으로 몸을 지탱하면서 30초 버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