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일리 운동

스쿼트 대신 집에서 이걸 하면 나타나는 효과

by 텐바디-

스쿼트 대신 엉덩이 근육 및 하체 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는 동작으로써 신체에 탄력을 더하고, 전반적인 체형을 개선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몸매 라인의 균형을 잡는 동시에 근감소를 예방할 수 있으며, 근육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몸을 안정적으로 지탱할 수 있습니다.

 

 

 

스쿼트 대신 집에서 이걸 하면 나타나는 효과

사이드킥

매트에 네발기기 자세로 엎드립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 방향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사이드킥 동작을 30초 진행하세요. 이번에는 왼쪽 다리를 왼쪽 방향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사이드킥 동작을 30초 반복합니다.

 

 

 

힙쓰러스트

허벅지에 밴드를 착용하고, 등을 소파나 벤치에 대고 눕습니다. 무릎은 90도 각도를 만드세요. 그런 다음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드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손은 가슴 앞에서 모으고, 1분간 진행하세요.

 

 

 

사이드 런지

매트에 서서 다리를 최대한 넓게 벌리세요. 그리고 오른쪽 무릎을 구부리면서 상체를 이동했다가 왼쪽 무릎을 구부리면서 이동하면 되는데요. 사이드 런지 동작을 1분간 진행합니다. 손은 가슴 앞에서 잡고, 시선은 정면을 향하세요.

 

 

 

브릿지킥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구부려서 세웁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뻗으세요. 그런 다음 엉덩이를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듭니다. 업다운 동작을 30초 진행 후, 오른쪽 다리를 들고, 30초 반복합니다.

 

 

 

런지

매트에 다리를 모으고 서서 시작하며, 손은 옆구리로 가져갑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뻗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면서 런지 동작을 만들었다가 돌아옵니다. 이번에는 왼쪽 다리를 뻗고, 런지 동작을 반복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