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의 덜렁거리는 살을 없애는 동시에 탄력을 살리기 위해서는 아래 5가지 동작을 참고할 필요가 있는데요. 평소 잘 사용하지 않는 근육까지 움직이기 때문에 신체의 전반적인 기능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코어 안정성을 강화하고, 균형감각을 개선할 수 있는데요. 하루 5분 하체 운동을 소개합니다.
하루 5분 하체 운동! 이 루틴으로 하세요
시저스킥 변형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상체를 약간 일으킵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올리세요.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면서 오른쪽 다리를 들어줍니다. 다리를 빠르게 교차하면 되는데요. 속도를 점차 높이면서 1분간 운동하세요.
힙쓰러스트
벤치나 도구에 등을 대고 누워서 준비합니다. 손에는 아령이나 물병을 들어주세요. 그리고 골반 위에 올립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드는 동작을 1분 동안 반복하세요. 엉덩이가 완전히 바닥에 닿지 않도록 합니다.
런지
바닥에 서서 손을 옆구리에 가져갑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앞으로 뻗으면서 무릎을 구부리고, 런지 동작을 진행하였다가 돌아오세요. 이번에는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뻗으면서 반복합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테이블탑
매트에 다리를 펴고 앉은 상태에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손바닥과 발바닥을 바닥으로 밀면서 몸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몸 전체를 테이블 모양으로 만들고, 자세를 유지하면 되는데요. 팔꿈치를 완전히 펴고 버팁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덩키킥
매트에 엎드린 상태에서 무릎을 바닥에 대고 시작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어서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진행하세요. 무릎은 90도 각도를 유지하고, 30초 진행합니다. 왼쪽 다리를 뻗어서 덩키킥 동작을 30초 반복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