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일리 운동

매일 참으면서 신체 노화 줄이는 요가 자세

by 텐바디-

신체를 노화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는 근육량을 유지하면서 몸을 부드럽게 만들 필요가 있는데요. 요가 동작을 통해 근력 강화는 물론이고,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독소나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 신체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데요. 매일 참으면서 신체 노화 줄이는 요가 자세를 소개합니다.

 

 

 

매일 참으면서 신체 노화 줄이는 요가 자세

1. 다운도그

매트에 엎드린 상태에서 엉덩이를 높이 들어줍니다. 시선은 발끝을 향하도록 하세요. 신체 상태에 따라 무릎을 살짝 구부려도 무방합니다. 발꿈치를 들었다가 내리면서 운동을 진행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2. 코브라

매트에 엎드린 상태에서 손을 짚고, 상체를 일으켜 세웁니다. 상체를 늘이면서 확장하세요. 머리를 뒤로 젖히거나 시선을 정면을 향할 수 있는데요. 팔에 힘이 많이 들어가지 않도록 하고, 골반은 바닥에 붙입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3. 다리 걸쳐 당기기

매트에 누운 상태로 무릎을 세웁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오른쪽 다리 위로 걸치세요. 그런 다음 다리를 들고, 다리 사이의 공간으로 손을 넣어서 당겨주면 되는데요. 30초 운동 후, 다리 위치를 바꾸고, 30초 반복합니다.

 

 

 

4. 브릿지

브릿지 자세를 만든 상태로 최대한 버텼다가 돌아옵니다. 매트에 누워서 시작하세요. 엉덩이를 들고 버티면 되는데요. 엉덩이의 힘으로 업다운 동작을 진행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5. 다운도그 & 비둘기

다운도그 자세로 바닥에 엎드립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당기면서 무릎을 구부리고, 바닥에 앉아서 비둘기 자세로 전환합니다. 30초 동안 스트레칭하세요. 이번에는 다운도그 자세에서 왼쪽 다리를 당기면서 앉고, 비둘기 자세로 30초 운동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