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의 덜렁거리는 살을 없애는 동시에 탄력을 살리기 위해서는 아래 5가지 동작을 참고할 필요가 있는데요. 평소 잘 사용하지 않는 근육까지 움직이기 때문에 신체의 전반적인 기능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코어 안정성을 강화하고, 균형감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매일 5분 하체 운동 루틴을 확인하세요.
매일 5분 하체 운동 루틴
브릿지 업다운
다리 사이에 밴드를 끼우고, 매트에 누워서 무릎을 세웁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들면서 다리를 벌렸다가 모으는 동작을 추가합니다. 업다운 동작을 1분간 반복하면서 다리를 움직이세요.
다리 들기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손을 턱 아래에 위치합니다. 그리고 다리 사이를 충분히 벌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진행하세요. 천천히 들었다가 내려주면서 엉덩이를 자극합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브릿지 변형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왼쪽 무릎을 세우고, 오른쪽 무릎은 당겨줍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공중으로 띄우면서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뻗었다가 돌아옵니다. 30초 동안 반복 후, 왼쪽 다리를 뻗는 동작으로 30초 반복하세요.
스텝업 변형
오를 수 있는 도구 앞에 서서 시작하세요. 오른쪽 다리로 오르면서 왼쪽 다리를 뒤로 뻗어줍니다.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왼쪽 다리로 오르면서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어주세요. 1분 동안 다리를 바꿔가며 운동합니다.
리버스 플랭크 변형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손바닥에 힘을 주고, 몸을 공중으로 띄워줍니다. 그리고 리버스 플랭크 자세를 만들면 되는데요. 어깨부터 발끝까지 라인을 사선으로 만드세요. 그런 다음 다리를 들어주는 동작을 추가하세요. 1분간 진행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