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몸은 노화가 시작되면서 30세를 전후하여 근육량이 서서히 감소하기 때문에 근력 운동을 전혀 하지 않거나 유산소 운동만을 고집하고 있다면, 건강 관리를 위해 지금부터라도 근력 운동을 반드시 시작해야 하는데요. 특히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관절 및 뼈를 튼튼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5분 홈트레이닝을 소개합니다.
골다공증 예방하는 5분 홈트레이닝
플랭크 워크 변형
다리를 모으고 서서 상체를 앞으로 숙이면서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으세요. 그리고 손바닥으로 바닥을 짚고, 손을 앞으로 나아가면서 움직이면 되는데요.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들고, 역순으로 돌아와서 상체를 일으키면 1회가 완료됩니다. 한쪽 다리를 들고 1분간 운동합니다.
서서 다리 들기
밴드를 발목에 끼우고 바닥에 서서 시작합니다. 손은 옆구리에 가져가세요. 시선은 정면을 보고,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 방향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30초 반복합니다. 왼쪽 다리를 왼쪽 방향으로 드는 동작으로 30초 운동하세요.
스위밍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진행하세요. 오른팔을 올림과 동시에 왼발을 들었다가 내립니다. 그리고 왼팔을 올리면서 오른발을 들었다가 내리세요. 팔과 다리를 계속 움직이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데드버그 변형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팔과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그리고 왼손을 머리 뒤로 뻗으면서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뻗어줍니다. 그런 다음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오른손과 왼쪽 다리를 뻗는 동작으로 반복하세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버드독 변형
매트에 네발기기로 엎드리세요. 그리고 왼팔을 앞으로 뻗으면서 오른발을 뒤로 뻗습니다. 그런 다음 복부를 향해 당겨주고, 다시 펴주세요. 30초 진행 후, 반대편 팔과 다리로 동일하게 30초 운동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