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일리 운동

하체 근육, 복근보다 더 중요합니다

by 텐바디-

운동을 시작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체보다 눈에 잘 드러나는 상체 운동을 중점적으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체는 가장 우선시해야 할 운동 부위로써 몸의 균형을 잡아주고, 힘을 전달하는 신체의 중심부 역할을 합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통증을 예방할 수 있으며, 체형을 개선하여 아름다운 몸매 라인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하체 근육, 복근보다 더 중요합니다

브릿지 변형 

매트에 누운 상태로 무릎을 세우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업다운 동작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한쪽 다리를 앞으로 뻗은 상태로 반복하거나 다리를 당기는 동작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리버스 런지 

바닥에 서서 손은 가슴 앞에서 모아서 잡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왼쪽 다리 뒤로, 대각선 방향으로 뻗어주면서 무릎을 구부리세요. 그런 다음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30초 운동 후, 반대편 다리로 30초 반복하세요.

 

 

 

사이드 스쿼트 

다리를 모으고 바닥에 서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 방향으로 이동하면서 스쿼트를 진행하면 되는데요. 다리 사이의 범위를 조절하면서 스쿼트를 반복하세요. 이번에는 왼쪽 방향으로 반복합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플랭크킥 

매트에 엎드린 상태에서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올렸다가 내리면서 왼쪽 다리를 올려주는 동작으로 연결하세요. 다리를 번갈아 들어주면 되는데요. 시선은 바닥을 향하고, 1분간 운동합니다.

 

 

 

덩키킥 변형 

매트에 네발기기 자세로 엎드리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뒤로 뻗습니다. 그런 다음 무릎을 구부리면서 발을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으로 30초 진행하세요. 이번에는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은 상태에서 무릎을 구부리면서 30초 운동하세요.

 

 

댓글